본문 바로가기

이것저것

잠을깨는 7가지 비법!! 나만의 졸음 쫒는 방법

자도 자도 부족한 잠 !!  어떻게 이겨 내야 될까?  

 

우선 아침잠을 잘깨야 그날 하루도 개운한데 숙면을 취할 방법 이 없을까?

 

 

 

 

아침 잠을 잘깨려면 숙면을 취해야 되겠죠?

 

전 자기전에 찬물로 샤워를 합니다.   찬물로 샤워를 하고나면 잠이 안올꺼 같죠? (잠들기 전에 바로 하라는건 아니에요 ㅋ)

 

전 오히려 개운하고 상쾌한 기분으로 포근한 이불속에 들어가면 너무 기분좋게 잠들더라구요

 

그러고나면 아침에 개운하게 일어날수 있습니다. ㅎ 

 

 

 

 

두번째  흡연 하시는분들은 담배 피우지 마세요 (자극적인 음식도 금지)

 

자기전에 담배를 피우면 .. 잠을 잘 못자더라구요  커피나 자극적인 음식도 금지 !!

 

세번째  사람들은 각자의 생체리듬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

 

실제로 저도 경험해봤는데  두시간 자고 일어났는데 엄청 개운하더라구요

 

그게 알아보니 제 생체리듬과 맞아서 그렇다는데 ... 암튼  이것도 한번 알아보세요

 

 

 

네번째 알람은 익숙한 알람으로 맞춰놓으세요  

 

저같은경우엔 익숙한 목소리나 소리에 잘 깨더라구요   

 

다섯째 일어나자마자 입운동을 하세요 껌을씹듯이  

 

입을 좌우로 움직이면서 껌씹듯이 움직여주면 잠이 달아나더라구요  

 

 

 

여섯째 찬물에 시원하게 세수를 하세요

 

아침잠이 확 달아날겁니다. ㅎㅎ 개운하고 좋아요

 

그리고 아침잠말고 잠이올때 쓰는방법이 하나더있는데

 

 

 

 

일곱번째 소변을 보시고 세수를 하세요 !!!   

 

소변을 보면 체내온도가 내려가게 된데요  그리고 세수를 하면 졸음이 확 달아난답니다.

 

이상입니다. ㅎㅎ  상쾌하고 좋은 아침 맞으세요 

 

직장에서 일하다가 졸리면 한 30분정도 잠깐 낮잠을 청하다 일어나는 것도 방법이에요

 

업무 효율이 증가 한다고 하네요 ㅎㅎ